내가 만든 음식이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남자 Today is ..

원래 음식하는 것을 좋아했던 것이 아니다. 집안에 아들밖에 없고 어머님 음식하는 것을 도와주고 매번 간을보다 보니 약간의 미각이 생긴것 같고 , 어린 시절 벤쳐를 하면서 형들 밥을 내가 한 2년을 했기 때문에 노하우도 조금 생겼다. 그러다 보니 내가 음식을 해서 누군가에게 대접하는 것이 행복하고 그것이 힘들거나 귀찮게 느껴진 적이 없어서 지금도 계속 요리를 하면서 살고 있다. 남자 자취생이지만 ㅋㅋㅋㅋ


1. 스팸 볶음밥

이놈의 백미는 스팸을 충분히 먼저 볶은후 김치랑 같이 볶다가 마지막에 밥을 넣어 주는 것이 좋다.
파랑 양파를 먼저 볶아도 충분히 맛있다.

2. 김치 찌개

내가 제일 좋아하기도 하고 내가 제일 잘만드는 음식중에 하나이다. 김치찌개에 두부와 당면과 돼지고기는 찰떡궁합이고 여기에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와 양파 그리고 파 .. 여기에 가장 맛을 더해주는 것은 집에서 담근 국간장 한스픈이다. 내 김치찌개 솜씨로 결혼했으면 벌써 결혼하고 남았을텐데 ㅋㅋㅋㅋㅋㅋ


3. 떡볶이

먼저 야채를 볶아 준다. 그리고 충분히 익으면 물을 넣고 고추장을 풀고 , 끓인후 팔팔 끓을 쯤에 떡을 넣고 쫄여 준다. 이때 떡이 익었다 싶을때 떡만 따로 밖에 빼어서 식혀 주었다가 다시 넣어서 끓이면 쫄깃쫄깃한 맛이 배가 된다.

4.닭백숙

사람들이 MT를 가면 아침을 대충 라면으로 먹곤하는데 나랑 같이 가면 절대 용납못할 것들.... ㅋㅋ 주말이면 한달에 한번쯤 닭백숙을 먹어야 한달이 든든한것 같다. 닭백숙이 백미는 충분히 뚜껑을 닫아서 끓이고 충분히 열어서 끓이고 기름을 제거해 주고 소주로 씼어주고 몇가지들이 있다.아 밤이 늦었는데 배고프다.

크크 오늘은 여기까지...
완전 잘하는 음식중에 닭도리탕 , 탕수육 , 돈가쓰 , 까르보나라  등이 있긴한데..
안해본지 좀 오래되었네. ㅋㅋㅋㅋㅋ


덧글

  • 유레카 2010/02/22 12:44 # 답글

    우...우쥬 메리미? 맛있어보여요ㅜㅜ
  • goodboys 2010/02/22 14:49 #

    ^.^; 사실 데코레이션에 관심이 없어서 .. ㅋㅋ 보기엔 좀.. 맛은 보장.. 헤헤헤헤 ~ :) 청혼감사? ㅋㅋ
  • 오스칼 2010/06/13 00:49 # 삭제 답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맛있어 보여서.... 눈물밖에 안나네요 킁 배고프당!!!!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