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의 별미 은어 튀김 !! Fun to Play

집이 강릉인 관계로 항상 이 때가 되면 은어낚시를 즐겨갔었다. 난 별로 낚시를 좋아하지 않는데 부모님과 친척분들은 시간이 나면 낚시를 가신다. 그래서 울며 겨자먹기로 따라 가게 된 경우도 많고 은어낚시를 해 본 경험도 있다.

이번에 강릉에 가게 되었는데 어머니는 은어 낚시를 가시고 아버지 혼자 계신다. 오늘 저녁은 은어 튀김이다!!!

은어는 이렇게 생긴 놈인데..

바로 잡으면 어른들은 수박향이 나신다고 하신다. 난 잘 모르겠던데.. 깨끗한 하천에 살고 태어나서 바다로 가서 겨울을 보내고 봄 ~여름시기에 강으로 다시 올라와서 살다가 산란을 하고 산란을 하면 대부분 죽는다고 한다.

어머니가 돌아 오셨다. 한가득 잡은 은어들... 냉동실을 열어 보니 헉 -_-; 이거 온천지가 은어네.. 우리집은 낚시를 자주 가시기 때문에 생선 보관용 냉동고 (아이스크림 파는 냉동기 ) 가 별도로 있다. 그 안에도 은어가 .... 일단 놀랜마음을 잠시 진정시키고 어머니 옆에서 은어 튀김하는 것을 도왔다. 은어 튀김은 고소한 그 맛도 일품이지만 간장이 중요하다. 간장은 청양고추와 마늘을 어슷썰기로 썰고 설탕과 식초로 새콤달콤하게 만드는게 중요하고 은어튀김과 청양고추,마늘을 같이 먹는게 포인트다.


내장손질이 끝난 은어들 !!

튀김옷을 잘 입혀 주고

특별히 준비된 해바라기 유에 튀겨 낸다. 초벌로 한번 튀겨내고 먹기전에 재벌로 튀겨 바삭하게 먹는 것이 포인트.

아흑 그 고소한 맛이 아직도 가시지 않는다.

왼쪽은 초벌 오른쪽은 재벌 튀김된 은어들..

강릉에 지금은 은어낚시가 한창이다. 연곡이라고 부르는 곳에 가면 은어를 많이 잡을 수 있는데 강릉 여행 계획을 잡으신 분들이 있다면 은어낚시를 한번쯤 해 보시는 것도 !!!


덧글

  • 한스 2008/06/22 21:32 # 삭제 답글

    일본 있을 때 종종 은어로 추정되는 물고기를 꼬치에 꽂아서 구운 요리를 먹었는데, 참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름은 잘 기억 안 나는데 아주 깨끗한 물에서만 살고, 별미로만 먹는 물고기라고 했던 걸로 봐서 은어가 맞지 않았나 싶네요... ㅎㅎ
    은어튀김 저도 먹어보고 싶어요... ㅎㅎ
  • 토끼 2008/06/22 21:37 # 답글

    아.....이거정말 맛있는데....이거정말 맛있는데....이거정말 맛있는데....말이죠;;; ;ㅁ;
  • goodboys 2008/06/22 21:55 # 답글

    일본 사람들이 은어을 무척이나 좋아라 한다고 합니다. 맞는듯 하네요 ^.^; 흐흐흐 정말 맛있었어요.
  • 운크노운 2008/06/22 23:46 # 답글

    어릴 때 은어회를 먹다 디스토마에 걸려서 한동안 고생 좀 했습니다만,그래도 계속 먹게 되더군요.
    식탐이란 참으로 별 수 없는 건가 봅니다.아아 땡기는군요......-ㅠ-).
  • goodboys 2008/06/22 23:47 # 답글

    헉 은어회는 저도 한번도 안먹어 봤는데.. 보통 민물에서 잡는 고기는 회 안먹죠.. ㅋㅋ 그것도 맛있나요? 저희 집은 민물고기는 회 안해 먹어서요.... ^.^;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