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WCGZONE.COM을 아시나요? WorldCyberGames(WCG)

2002년도에 도메인등록을 진행하고 2006년 5월에 세상에 나타난 WCGZONE .. 추억의 zone.com을 기억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개념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배틀넷에 들어가 보면 WCG 채널이 있고 간혹 아이디 앞에 WCG를 붙이고 다는 사람을 봤다면 그들이 모두 WCGZONE 리그 참가자 혹은 WCG 온라인 대회 참가자이다.

WCGZONE은 전 세계 WCG 온라인 예선의 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이 필요한 기업 그리고 게임을 즐기기 위한 유저들 등의 폭넓은 게이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다.
2006년 오픈 한 WCG존 (www.wcgzone.com)은 전세계 게이머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대전 사이트이다.

WCG존에서는 국적에 상관없이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회원가입을 할 수 있으며, WCG 게임 런칭 프로그램인 "GamOn"을 설치한 뒤 배틀넷 내 WCG 서버에서 다른 게이머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다.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게임은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 카운터 스트라이크, 피파 08 그리고 당구 게임 캐롬3D 등 7종목(DOTA, COD4 추가 예정)이며, 게이머들은 월별리그를 통해 전세계 게이머들과 온라인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승패에 따라 반영 된 종목별 랭킹으로 상위 입상자에게는 스폰서에서 후원하는 상품이 수여된다.

또한 우리나라와 미국을 비롯한 일부 WCG 참가국에서는 WCG존을 활용하여 온라인 예선을 진행하기도 한다.
WCG존은 상시 대전뿐만 아니라 게이머들이 직접 리플레이 파일을 올릴 수 있는 리플레이 게시판 및 게이머들의 게임전략, 게임정보 및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온라인 포럼, 그리고 엠플로그 (MPloG)라고 불리는 개인 블로그 등의 커뮤니티도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엠플로그(MPloG)는 1인 미디어를 표방하는 블로그형 서비스로, 자신만의 컨텐츠 생산과 게이머 간 교류도 가능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원본 URL : http://kr.worldcybergames.com/Inside/WCGZone/WCGZone.asp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