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BS - Game Analysis Broadcasting System WorldCyberGames(WCG)

직장 생활하다 보니.. 특허도 내고 ...



게임 대회를 하면서 방송 경기시 가장 긴장하는 종목을 꼽으라면 카운터 스트라이크다. 다른 게임이야 머 문제될 것이 없지만 이 게임은 5명이 하기 때문에 각각의 셋팅 상태나 컴터 상태가 최상이 되지 않으면 게임중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그 문제는 토너먼트 운영에 크게 영향을 끼칠수 있다. 그래서 충분한 점검시간을 주고 점검 시간 외에 이의 신청은 받아 들여지지 않는다.

이 게임의 특성한 10명의 플레이를 한화면만 스크린으로 볼 수 있는데 관객은 언제 환호해야할지 알수가 없다. 관객이 환호하려면 현재 진행되는 상황이 중요하다. 오른쪽 상단에 누가 누구를 죽였다는 것만으로는 환호할 타이밍을 찾기 힘들다.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좌우에 파란색과 빨간색으로 CT와 TR을 분리 하고 ID와 무기 그리고 색으로 체력을 표시하고 체력이 닳게되면 색을 다 없애는 식이고 이에 따라 상단에 자동으로 카운터가 올라가는 방식으로 되어 있다. HLTV의 딜레이와 LOG의 네트워크 전송속도가 문제 및 중간에 게임이 중단되고 다시 시작해야 할 경우 등에 대한 처리에 있어 아직 더 해결할 것은 있지만... 나름 무대 경기용 솔루션으로 짭짤하다.

이것이 바로 이번에 특허를 낸 "GABS - Game Analysis Broadcasting System " 이다.

오랜만에 구글 비디오를 검색하다가 찾아 내었는데.. 작년 이탈리아의 감동(??.. 사실 저때 열라 깨지고 온게임넷 부장이 발끈하고 난리도 아니었음 ..) 이 다시 되새겨 진다.

재연이도 옆에서 고생 많았지.. 송슬은 그냥 놀러 와서 땡깡만 부리고 .. 머 찾아 내놔라 --- ; ㅋㅋㅋㅋ

나중에 안것이지만 온게임넷에서 저방송이 나가고 나서 MBC게임에서 방송한느 스페셜포스 리그에서도 적용하자며 개발사를 닥달해서 비스무리하게 만들었다고 하는데 직접 보진 못하고 영상으로만 봤는데 ㅋㅋㅋ 머... 판단은 보신 분들에게...



덧글

  • goodboys 2007/07/13 13:19 # 답글

    지금 생각해 보니.. GABS를 모니터링 하던중 시작하자 마자 한팀의 한 플레이어가 죽은것으로 표시되어서 아나 뻑난줄 알고 방송실로 달려 갔는데 알고 보니 시작할때 칼들도 칼질하면서 뛰다가 팀킬 헤드샷을 하는 어이 없는 상황이.. -_- ; ㅋㅋㅋㅋㅋ 아마 그게 펜타그램이 아니었나 싶넹~
  • songsl 2007/07/16 19:48 # 답글

    아나 리ㅏㅁㄴ러;ㅣ나ㅓㄹ미ㅏㅓ미ㅏ 당연한 requirements 였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지나가다 2008/08/11 14:23 # 삭제 답글

    GABS의 어떤 부분을 특허로 내신건가요? 특허를 냈다는게 최종적으로 특허를 받은 것인지, 아니면 특허 신청만 한 것인지도 궁금하구요.. 추측컨데 특정 프로세스 메모리의 특정 주소에 접근해서 값을 읽고 별도로 출력한 것이 아닐까 하는데 이 과정은 역공학에 해당되지 않나요? 그게 맞다면 저작권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신지도 궁금합니다.
  • goodboys 2008/08/14 01:30 # 답글

    말씀하신대로 기술적으로는 리버스엔지니어링에 속하는 것이 맞습니다.게임의 결과값을 방송과 연계하는 부분을 BM특허를 신청했으며 저작권 문제는 WCG가 블리자드 및 밸브사와의 협의를 통해 해결했습니다. 아직 특허신청중이며 10월에 결과가 나올 예정입니다. ^.^:
  • goodboys 2008/08/17 15:28 # 답글

    ^.^: 더 궁금한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 하세요.
  • 지나가다 2008/08/17 15:41 # 삭제 답글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입력 영역